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20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뉴욕 맨해튼에서 런칭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갤럭시S3는 삼성의 휴대전화 사상 처음으로 AT&T와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통신사업자를 통해 동일한 디자인과 모델명으로 판매된다. 이들 통신사들은 20일부터 온라인 판매에 들어갔고 다음주부터는 매장 판매도 시작한다.
회사측은 갤럭시S3 출시를 신호탄으로 미국 시장에서 대규모 마케팅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미국 전역에서 `삼성 셰어 투 고 스테이션(Samsung Share-to-Go Station)`을 열어 근거리 무선통신(NFC)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또 전국 극장에서 세계 최초로 `인터랙티브 시네마 3D 게임`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탁월한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후원활동 등으로 삼성전자에 대한 미국인들의 믿음과 호감도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면서 "갤럭시S3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