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준중형급 국내 최초로 터보엔진을 탑재한 `벨로스터 터보`를 선보입니다.
3일 현대자동차는 오는 4일부터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스터 터보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의 1.6 터보 GDi 엔진을 장착했고 터보의 작동성능을 높여주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됐습니다.
벨로스터 터보의 후면부는 ▲범퍼와 일체된 원형 듀얼머플러로 스포티 쿠페의 느낌을 더욱 강조해주는 ‘센터 듀얼 테일 파이프’ ▲공력성능을 향상시켜줌은 물론 스포티하게 후면부를 마무리해주는 ‘리어 디퓨저’를 넣었습니다.
또 후방 추돌 시 승객 충격을 빠르게 흡수해 목 상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앞좌석에 적용했고, 전륜 디스크 크기를 증대시켜 제동성능도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고성능 차량에서 수동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6단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만을 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벨로스터 터보’는 익스트림(Extreme)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수동변속기 모델 2195만원 ▲자동변속기 모델 2345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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