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 오늘 관심 종목 어떤 겁니까?
우리투자증권 박현경 > IT 관련주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벌써 3개월이 넘도록 유럽과 미국 그리고 중국의 이슈로 인해서 시장이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지수의 경우에는 그 중에서도 특히 유럽의 재정위기와 관련된 이슈에 가장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면 상대적으로 미국의 더블딥과 그리고 중국경기의 연착륙에 대한 우려감은 감소하면서 이제는 오히려 기대 쪽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다. 바닥에서 반등이 일정부분 진행이 된 가운데 추가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상승모멘텀이 필요한 시점인데 유럽의 경우에는 당분간도 호재와 악재를 거듭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상승을 위한 모멘텀을 찾는다면 유럽 쪽보다는 미국과 중국 쪽에서 찾는 것이 더 빨라 보인다.
특히 다음주 후반부터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미국의 본격적인 연말소비 시즌이 시작이 되게 된다. 소비에 대한 눈높이가 그리 높진 않지만 거꾸로 생각을 했을지 눈높이가 높지 않은 만큼 오히려 기대 이상의 연말소비가 이루어질 가능성에 대해서도 최근 들어서는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스마트 기기 관련주와 비메모리쪽 중소형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더불어 조만간 삼성전자의 내년도 투자계획이 공식적으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이 부분 역시 IT관련 중소형주에게 긍정적인 모멘텀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보도에 의하면 LG디스플레이가 애플과 공급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도가 되고 있는데 결과에 따라서는 디스플레이 장비와 부품 소재주에게도 호재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