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알약을 먹으면 피부가 촉촉해진다는 광고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이너뷰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일종의 건강기능식품인데, 여성들의 뜨거운 관심 덕에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알약부터 물약까지, 투박한 일반 약들과 달리 예쁘장하게 포장된 이 제품들은 `먹는 화장품`입니다.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 들어있어 체내 지방 합성을 억제해주기도 합니다.
먹어서 속에서부터 아름다움을 가꾼다고 해서 `이너뷰티`라고 불립니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와 날씬해지고 싶은 열망에 여성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혜정 (25세)
"지방 합성도 막아주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까, 안먹는 것 보다는 낫겠지 싶어 먹게 돼요."
일종의 건강기능식품이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품이다 보니,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시장규모만 4조원 안팎.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V=B 프로그램`이라는 제품으로 이너뷰티 시장에 뛰어들었는데, 8년만에 연 매출 2천억원의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원래는 `바르는`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지만,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온 덕에 `먹는` 화장품이 매출을 올려주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LG생활건강도 `청윤진` 라인을 출시하고 백화점 등 화장품 판매처와 방문판매를 통해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홍삼을 함유한 제품들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끌면서 이너뷰티 제품 매출이 4년만에 두 배로 뛰었습니다.
몸도 가꾸고, 아름다움도 가꾸는 이너뷰티.
아름다움을 향한 갈망을 담아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WOW-TV NEWS 채주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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