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유럽산 공산품 가격 인하 분위기에도 이른바 `명품` 패션업체 프라다(Prada)가 다수 제품의 값을 올렸다.
한국에서 프라다의 수입과 유통을 전담하는 프라다코리아㈜는 전체 제품 7천370종 가운데 456종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가격이 내린 품목은 76종인데 이는 제품 코드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국내 재고량을 기준으로 하면 전체의 63%가 값이 올랐고 1%가 내렸다.
인상은 앞서 1일 이뤄졌지만, 프라다는 판매 현장의 가격표 변경 외에 별다른 공지를 하지 않았고 6일 언론의 보도가 이어지자 가격 변동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주요품목을 보면 프라다 원단으로 된 테수토 고프레 라인 가방은 149만원에서 154만원으로 약 3% 인상됐고 다인노 라인 가방은 일부 모델이 2% 인상됐다.
하지만, 많은 제품의 소재나 디자인이 달라져 고객이가격을 일대일로 비교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일부 BYO 라인 가방은 가격이 13% 내렸다.
프라다 측은 원단 가격의 상승이나 디자인 및 소재 변경, 환율 변동, 세계 각지의 가격을 같게 책정하려는 노력 등이 가격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앞서 4월 샤넬은 주요 상품가격을 평균 25% 올렸고 루이뷔통은 2월과 6월 두 차례 가격을 인상하는 등 명품 업체의 고가(高價)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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