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식 거래를 가장 애용하는 사람들은 3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키움증권은 지난달 30대 남성 고객의 모바일(스마트폰ㆍ태블릿 PC) 거래대금이 전체 모바일 거래의 38%.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40대 남성의 비중이 25.6%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에 따라 30~40대 남성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3.7%에 달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30대가 42.6%로 가장 많았고 40대 28.5%가 그 다음이었다. 이어 60대 이상(11.9%), 20대(10.1%), 50대(6.3%), 20대 미만(0.7%) 순이었다. 60대 이상 고객수는 1%에 불과했지만 거래대금은 20대보다 많았다.
성별로는 남성의 거래대금이 83.5%를 차지해 여성의 5배에 이르렀다. 40대 고객 가운데 90% 이상이 남성이었고, 20대와 30대에서도 남성 비율이 각각 90%에 근접했다. 60대 이상에서는 여성 비율(57.80%)이 남성 비율(47.2%)보다 높았다.
키움증권 오성욱 마케팅 팀장은 "경제력이 있고, 스마트폰에 친숙한 30~40대 남성이 스마트폰 주식 거래를 주도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른 연령대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8월 스마트폰 전용 주식거래 애플리케이션 `영웅문S`를 출시하고 나서 키움증권의 월별 모바일 거래대금은 9월 1조3천억원, 그해 연말 2조7천억원, 올해 5월 3조8천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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