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통화나 문자 이외에 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방송·뉴미디어 통계정보시스템인 ''KISDI ST
AT''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게임(18.5%)을 꼽았다.
음악·방송·동영상·사진 등 엔터테인먼트 앱은 14.1%, 생활정보 및 날씨 앱이 13.3%, 내비게이션·지리·위치·교통정보 앱이 10.2%로 뒤를 이었다.
연령대별로도 6~9세(100%), 10대(34.8%), 20대(19.9%), 30대(18.1%)에서 게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으로 선정됐다.
10대와 20대, 30대가 두 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앱 분야 역시 엔터테인먼트였다.
40대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이 내비게이션(20%)과 생활정보(16.4%)라고 답했고, 50대에서는 생활정보, 내비게이션, 뉴스, 유틸리티 앱이 20%씩으로 가장 높았다.
그러나 실제로 이용자가 3일간 스마트폰 사용 내용을 기록한 결과를 보면, 통화·문자·이메일·채팅 등 소통(80.28%) 기능을 제외하고 가장 많이 쓰인 기능은 온라인 검색·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온라인상거래(5.91%)인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방송, 영화·동영상·음악 등 오락적인 기능의 점유율은 각각 1.65%, 3.65%, 5.35%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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