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회장 박용현)이 지난 9월초부터 ‘젊은 청년에게 두산이 하고 싶은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작한 기업광고가 취업을 앞둔 젊은이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람이 미래다’ 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로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끄러운 성공보다 좋은 실패를 택하겠다면 그 생각이 옳습니다” 등 이들 광고에 들어있는 대부분의 카피는 창업주인 故 박두병 두산 초대 회장의 실제 어록입니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최선을 다하라는 떠미는 말 대신 지금처럼 하면 된다,
잘했다와 같은 격려의 메시지가 담겨있다”며 “주제는 두산이 하고 싶은 이야기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젊은 세대들이 듣고 싶은 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두산은 지난해부터 사람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담은‘사람이 미래다’라는 기업광고를 실시하면서 광고대행사 오리콤의 조사에 따르면 두산은 지난해 기업광고를 통해 취업선호도율이 15%에서 올해 21%로 올랐으며, 인지도 역시 지난해 20%에서 올해 25%로 증가했습니다.
한편, 두산은 올해 창업 이후 사상 최대 규모인 1천여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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