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후폭풍 없었다>>
<금리인상 후 외국인 순매수확대!!!>
지난 8일 옵션만기일 이후 외국인들의 순매수 기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예상과는 달리 금리인상에 따른 시장의 충격이 미미하자 외국인들은 금융업종과 전기전자 업종으로 매매 포인트를 압축했다.
<外人 & 기관 순매수업종 선별작업!!!>
최근 금리인상이 성공적으로 단행되자 안정적인 경기회복 기대감이 팽배해지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과연 어떠한 업종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가?
먼저, 외국인들은 지난 옵션만기일이후 6천9백억원 가량 순매수해주고 있다. 기관 역시 5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하고 있는 등 지난 주 옵션만기일과 금통위 이벤트 이후 시장은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이다.
외국인들은 12일 전기전자와 금융업종으로 강한 매집을 보여주었고 기관은 화학업종과 전기전자, 철강업종으로 포트폴리오를 분산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7월 13일(화) 투자전략>
현재, 미국장이 2분기 실적개선 기대감이 팽배해지며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글로벌 증시 모멘텀이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이다. 또한, 유럽 주요은행들의 스트레스 테스트 역시 양호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심라는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내시장 역시 개인들은 차익실현을 기관과 외국인들이 매수세력을 확대하는 국면을 이어가면서 시장은 경기회복에 따른 지수상승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이다.
즉, 2분기 어닝시즌을 앞두고 금리인상이 성공적으로 단행되자 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는데 강한 힘이 실리는 것이다.
따라서, 개별종목중에서는 2분기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종목 위주로 포트를 정리하고 지수관련 종목인 대형주 위주로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유연한 투자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매집이 집중되고 있는 은행, 철강, 화학업종으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쪽집게프로그램 발굴 종목(2010.07.12 장마감 기준)
1. 메 이 저 : LG전자, 기아차
2. 강한양봉 : 한일이화, 평화정공, 덕산하이메탈
쪽집게방송은 최승욱 대표의 장중 라이브 방송과 테마쪽집게, 메이저쪽집게, 급등재료쪽집게, 첫상쪽집게 등 급등주 매매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쪽집게방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http://www.wow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사항은 한국경제TV 고객지원센타(02-6676-0100)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