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8일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과 상품리서치를 맡는 'WM리서치팀'을 신설하는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고객전략실'이 'CPC(Customer-Product-Channel)전략실'로변경돼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과 채널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또 자산배분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CPC전략실 산하에 WM리서치팀을 설치했다.
'리테일본부'도 'WM본부'로 바뀌며 기존 WM본부내 초우량 고객 전담 'SNI사업부'와 온라인고객 전담 '스마트사업부'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으로 편제했다.
또 삼성증권은 인수금융을 강화하고자 IB본부 산하에 '투자금융사업부'도 신설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은 본사의 조직체계를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고 자산관리서비스의 질을 높이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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