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마케팅 강화하고 리테일 축소
KDB대우증권은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마케팅 기능을 제고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대표이사 직할로 상품마케팅총괄을 신설하고상품개발·마케팅·스마트금융 기능을 편제함으로써 영업경쟁력과 상품마케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성장사업본부와 미래금융부를신설했고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강화에 맞춰 준법감시본부와 그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부도 새로 만들었다.
사회공헌단을 'CSR추진단'으로 변경했고 WM사업부문은 8개 지역본부를 6개 지역본부로 축소했다.
이와 함께 6개 지점을 통폐합하고 2개 지점은 신설했으며 채권·파생부문의 Sales와 Trading 기능을 통합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인해 KDB대우증권의 조직은 6부문 31본부에서 5부문 1총괄 29본부로 변경됐고, 함께 단행된 임원 인사로 집행임원 수는 총 37명에서 32명으로줄었다.
<전보> ▲IB사업부문대표 수석부사장 이삼규 ▲Sales&Trading사업부문대표 부사장 김국용 ▲준법감시본부장 부사장 이영창 ▲상품마케팅총괄 부사장 황준호 ▲WM사업부문대표 전무 배영철 ▲경인지역본부장 전무 김현종 ▲Wholesale사업부문대표 전무 마득락 ▲CSR추진단장 전무 류성춘 ▲경영지원본부장 전무 민영창 ▲스마트금융본부장상무 조완우 ▲고유자산운용본부장 상무 남기천 ▲강남지역본부장 상무 민경부 ▲성장사업본부장 상무 계재용 ▲퇴직연금본부장 상무 김강수 ▲채권운용본부장 상무 오종현 ▲파생상품본부장 이사 김응삼 <신임 본부장> ▲기획관리본부장 전무 이정민 ▲마케팅본부장 전무 신재영 ▲리스크관리본부장이사 안화주 ▲IT센터장 이사 황재우 hoon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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