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최고 등급 획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폐공사, 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최고 등급 획득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조폐공사가 재정경제부가 주관한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88개(공기업 31개, 준정부기관 5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15개 기관이 종합 A등급을 받았다.


    A등급을 받은 공기업 6곳 중 한국전력 및 계열사가 아닌 기관은 조폐공사가 유일했다.

    조폐공사는 현금 사용 감소라는 산업적 위기를 디지털 전환과 사업 다각화로 정면 돌파하며 매출, 수익성, 공공성 등 모든 지표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글로벌 ICT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