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이번 주 미국 주식시장에서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시게이트테크놀러지홀딩스, 팔란티어 등을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과매도 구간으로 반등 가능성"
코어16은 16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최근 20거래일을 기준으로 한 디마커 지표가 0.3을 하향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지표는 추세의 강도와 반전 시점을 판단하는 데 활용되는 오실레이터 지표로, 최근 최고가와 최저가를 이전 기간과 비교해 시장의 방향성 편향성을 평가한다. 0.3을 하향 돌파했다는 의미는 과매도 구간에 따라 반등 신호로 해석된다.코어16 관계짜는 "파라마운트 인수 제안을 여전히 거절하고 있다"면서 "넷플릭스와 기존 합병 계획을 지지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시게이트테크놀러지홀딩스, 올해 차세대 전략 제시"
시게이트테크놀러지홀딩스 ATR이 지난 6일 기준으로 1.5를 상향 돌파했다. 통상 ATR 1.5 이상은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는 신호로 여겨진다. 코어16 관계자는 "회사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 폭증 시대를 맞아 올해 차세대 스토리지 전략을 제시했다"고 분석했다. "팔란티어, 목표주가 223달러"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2일 돈치안 채널이 하향 돌파했다. 돈치안 채널은 특정 기간 동안 최고가와 최저가를 기준으로 하는 추세 지표다. 추세 추종 매매에 주로 사용되며 가격이 상단을 돌파하면 매수 신호로, 하단을 돌파하면 매도 신호로 여겨진다. 코어16 관계자는 "최근 트루이스트 증권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3달러를 제시했다"면서 "이는 간밤 팔란티어 종가(178.4달러) 대비 25%가량 상승 여력이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