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 71.54
  • 1.78%
코스닥

924.74

  • 5.09
  • 0.55%
1/7

[단독] 이마트 노브랜드, 새로운 PB "끼니" 출시

관련종목

2025-12-05 17:24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독] 이마트 노브랜드, 새로운 PB "끼니" 출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고물가와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성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노브랜드가 4000원 미만의 초저가 1인용 냉동 간편식 시리즈 '끼니'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노브랜드는 지난 29일 1000~3000원대 1인분 간편식 '끼니'를 출시했다. 기존 노브랜드 냉동 간편식이 포장지에서 덜어 그릇에 옮겨 담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끼니' 시리즈는 모두 개별 트레이 형태로 포장돼 조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인 가구 증가와 외식 물가 상승 등으로 가성비 냉동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자, 보편적인 메뉴를 조리 편의성이 높은 냉동 간편식 형태로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국밥, 덮밥, 파스타 등 10여 종의 상품을 출시했으며 추후 상품군을 확대 운영해 초저가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이마트는 지난 8월 5000원 이하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오케이 프라이스'(5K PRICE)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끼니 시리즈는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등 기존 운영 상품을 1인분을 재구성한 것"이라며 "3000원 이하로 구성해 가격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