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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개월 만에 200% 성장한 이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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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개월 만에 200% 성장한 이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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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대면 세탁 플랫폼 세탁특공대가 지난 6월 선보인 대용량 생활 세탁 서비스 ‘세특 빨래방’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성장률 200%를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세특 빨래방’은 대용량 세탁물을 당일 수거해 세탁·건조 후 배송까지 제공하는 방식으로, 코인 빨래방을 직접 찾아가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고객은 생활 빨래 그대로 세탁물을 맡기면, 세탁특공대가 수거부터 세탁·건조·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코인 빨래방 수준의 가격으로 무거운 세탁물을 들고 가 기다릴 필요가 없어 바쁜 직장인, 맞벌이 가구, 1인 가구의 생활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세탁특공대는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개어 받기, 속옷 분리 세탁, 천연 세제 옵션 등 맞춤형 선택지를 추가하며 편의성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빨래방 서비스는 출시 이후 월평균 80% 성장세를 이어가며 3개월 만에 누적 성장률 200%를 달성했으며, 재이용률도 55%에 이른다.


    회사 측은 ‘세특패스’를 중심으로 구축된 충성 고객층이 이 같은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보고 있다. 세탁특공대의 대표 구독 서비스인 ‘세특패스’는 월 정액제 가입 시 일반 세탁 상시 할인, 프리미엄 케어 혜택, 결제 금액 일부 적립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전체 주문 고객의 43%가 세특패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별 재구독률은 82%에 달한다.

    남궁진아 세탁특공대 대표는 “세특 빨래방은 직장인들이 주말마다 무거운 빨래 들고 나갈 일 없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서 시작됐다”며 “지난 1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이 세탁에서 완전히 ‘퇴근’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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