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앳웍스의 바닐라빈 크림라떼를 시음한 이수빈(26) 씨는 이렇게 소감을 전했다.

28일 '2025 청춘, 커피페스티벌' 의 커피앳웍스 부스는 1시간 만에 준비한 커피 5000여 잔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커피앳웍스 관계자는 "경품 700개가 1시간도 채 안 돼 모두 소진됐다"고 말했다
SPC가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는 이번 커피 페스티벌에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했다. 커피앳웍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100% 당첨되는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었다. 경품은 △드립백 △캠프컵 △핸드타월 △프라페 파우치 △컴포지션 데일리 노트 등 5종이 준비됐다.
남자친구와 함께 커피앳웍스 럭키드로우에 참여한 김지현(24) 씨는 "롯데월드몰에 쇼핑하러 왔다가 행사장을 들렀는데, 맛있는 커피도 시음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 행복한 데이트가 됐다"고 말했다. 김 씨의 남자친구도 "커피앳웍스 커피가 맛있어서 카페인 충전이 된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국내 최대 커피 문화 축제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올해 '오늘도, 기분 좋은 중독'을 주제로 열린다. 일상에서 잠깐의 휴식을 제공해 주면서 기분 좋은 중독적인 매력을 뿜는 커피를 통해 각박한 시대에 상처받은 청춘 세대에 위로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전달하자는 취지다.
27일 행사에서는 약 20만1345명의 방문객이 커피 페스티벌을 즐겼다.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27~28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아레나광장, 월드파크, 스트리트 등)에서 열린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CU GS25 동서식품 등 다양한 업체의 커피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아티스트 공연과 경품 추첨 등 행사도 마련했다.

'청커피 스탬프 미션'을 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다. '청커피 스탬프 미션'은 잔디광장 초입에 있는 안내 데스크에서 페스티벌 리플렛을 수령한 뒤 네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샷 SNS 게재 △ 청커피 도파민 팡팡! 도파민 중독 체험존 즐기기 △욜송이 & 블랜딩씨와 남기는 추억 인증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100% 당첨 뽑기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랜덤 뽑기 경품도 작년보다 한층 다양해졌다. 스타벅스 무료 쿠폰과 동서식품 카누 미니,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는 물론, K뷰티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 제품까지 준비됐다. 참가자는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이 같은 경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소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