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서울역, 갤럭시로 가득 채웠다…K컬처 올라탄 삼성 폴더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역, 갤럭시로 가득 채웠다…K컬처 올라탄 삼성 폴더블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삼성전자가 서울역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랜드마크테 갤럭시Z폴드·플립7을 주제로 한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선보인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틀 전 서울역에서 역사 내부를 파로나마 형태로 둘러싼 초대형 미디어아트 광고가 시작됐다. 총 길이 91m, 높이 5.5m, 면적 610.5㎡의 압도적 크기로 몰입감 있는 영상을 노출하고 있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병풍 모양으로 펼쳐지는 Z폴드7, 민화와 어우러지는 Z플립7을 강조한다. 한국의 예술적 요소를 강조하는 취지다.

    특히 최신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결합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생성형 편집'으로 남자 모델이 입은 옷을 바꿔보고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남녀 모델이 각각 가장 어울리는 갓과 댕기를 추천받는 모습을 담아냈다.


    삼성전자는 최근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 전통 민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적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폴더블 신제품뿐 아니라 갤럭시 AI 기능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오는 5일엔 명동 신세계 스퀘어, 광화문 KT 스퀘어, 강남 코엑스몰, 마곡 원그로브 내 그로브 웨이 등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서도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를 시작한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