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5 SEMI CAMP-현장에서 알아보는 반도체 커리어 전략'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와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 역량을 높이고 현업 이해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강과 기업 설명, 취업 컨설팅 및 멘토링이 이어졌다.
행사 첫날 진행된 ‘찾아오는 반도체 기업탐방’ 세션에서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약 10분간 회사 설명회를 열고, HC팀 조영호 사원이 Advantest의 TEST 분야 전문성과 커리어 기회를 소개했다. 학생들은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고, 질의응답과 컨설팅 과정이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채용 트렌드 특강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특강이 진행됐으며, 주요 기업 현직자들이 공정기술, CIS, DRAM 패키지 분석 등 직무 특강을 통해 실질적인 현장 지식을 전달했다. 이어 아드반테스트코리아의 임선옥 매니저를 포함한 15명의 현직자가 참여한 취업 멘토링 세션에서는 채용 과정과 직무별 커리어 패스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인하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TEST 분야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아드반테스트코리아를 비롯한 기업들의 설명과 컨설팅이 원활히 이루어진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아드반테스트코리아 관계자는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인하대학교와 반도체 테스트 분야의 산학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24년에 인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테스트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이 강의를 이수한 학생들 중 일부는 2025년에 인천 지역에 위치한 반도체 조립·테스트 전문 기업에 취업해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인하대와 아드반테스트코리아 간의 산학 협력은 한층 더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