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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팩키지, 상반기 영업이익 54억원…전년 동기 대비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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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팩키지, 상반기 영업이익 54억원…전년 동기 대비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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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성그룹 계열사인 친환경 패키징 전문기업 한국팩키지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 1128억원, 영업이익 54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최근 ‘탈(脫) 플라스틱’ 흐름에 따른 친환경 패키징 수요 확대와 일본,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 전략이 수익 개선 성과로 이어지면서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팩키지는 국내 우유시장 감소세에 대응해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판로를 넓혀 왔다. 특히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주요 대형 유업체 및 중소형 업체와 거래를 성사시켰다. 이를 통해 연간 9500t 가량을 수출하고 있다. 내년까지 일본 내 시장점유율 9%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 시장에서도 현재 연간 1500t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내년까지 2500t으로 수출 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팩키지는 우유 외에도 요거트, 액란, 콩물 등 비(非)우유 시장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어 국내 패키징 업체와 협업해 ‘베라 팩(VERRA PACK)’을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소형 충전기를 활용한 친환경 패키지 기술도 확보했다.

    골판지 사업부문에서는 수산물 및 고급 패키지 시장을 타깃으로 ‘특화 수산물 박스’, ‘보냉 박스’ 등 고부가가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팩키지 관계자는 “국내외 친환경 트렌드와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며 “친환경 패키징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성장세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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