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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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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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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을 위한 세계 최초의 공간

    Maybach Brand Center Seoul




    2025년 7월 14일, 서울 압구정동에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이 오픈했다. 연면적 약 2,500m2 규모의 공간이 오직 마이바흐만을 전시·판매·홍보하는 데 사용된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센터 두바이(Mercedes-Benz Brand Center Dubai)의 ‘마이바흐 라운지(The Maybach Lounge)’, 중국 상하이의 ‘마이바흐 아틀리에(Maybach Atelier)’ 등 전 세계 대표 마이바흐 전시장들과 비교해도 규모, 콘셉트, 고급스러움이 한 차원 높아진 공간이다.




    HS효성더클래스는 ‘한국의 베벌리힐스’ 압구정동을 센터 입지로 선택했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법으로 럭셔리한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했다.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마이바흐에 대한 전문적 설명부터 시승, 응대까지 PE(차량 설명 전문가)가 안내를 돕고 있다. CCS(고객 중심 시스템)인 것이다. 커스터머 마스터(Customer Master)가 사전에 예약 고객 니즈를 파악해 센터에서 전체 동선의 공백이 없도록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공간


    센터의 건물 외벽은 한복 고유의 곡선 주름에서 영감받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버선코처럼 부드럽게 치솟은 건물 모서리는 한옥 처마를 현대적으로 시각화했다. 건물 중앙 3~4층에 있는 아웃도어 정원은 일본 전통 건축양식 젠(zen) 스타일로 연출한 한국식 중정으로, 고객이 도심 한가운데서도 깊은 고요와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하 1층은 AS 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로 사내 우수 인력이 서비스 직원으로 선발되어, 이곳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받을 수 있다. 1층은 마이바흐 자동차와 관련 상품 전시 공간으로, 센터만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도 만날 수 있다. 신차 출고 고객은 2층 핸드오버 존에서 차량을 확인하고 출고할 수 있다. 프라이빗한 예약 고객 상담 공간인 3층에선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4층은 타 기업과 협업해 마이바흐의 럭셔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에게 최고 서비스를 제공할 공간으로 사용 예정이다.

    신정은 기자 sh96144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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