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글로벌 시장에서 고속 성장하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다르는 일본·싱가포르·호주 시장에서 지난달 월 판매액 35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다르는 2022년 일본 온라인 스토어 론칭을 시작으로 주요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해외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온라인 매장 오픈 2년 만에 누적 매출 120억원을 달성했으며 지난 6월에는 월 매출 20억원을 기록했다.
일본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는 마리나베이와 오차드 거리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1·2호점을 열었으며 지난 5월에는 서구권 첫 거점인 호주 ‘웨스트필드 시드니’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싱가포르 매장은 지난달 매출 12억원을 넘겼으며 호주 매장도 3억원 이상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애슬레저 라이프가 자리 잡은 고소득 국가 중심으로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키우겠다는 안다르의 글로벌 전략이 제대로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안다르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오는 10월 싱가포르 대표 복합 쇼핑몰 ‘비보시티(VivoCity)’에 세 번째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일본 오프라인 매장 오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싱가포르, 호주,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각 시장의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