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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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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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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는 세탁건조기인 트롬 워시타워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5년 만에 100만 대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쌓아 사용하는 가구가 많아지는 데 주목해 LG전자가 2020년 4월 선보인 결합형 가전이다. 출시 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25% 넘는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인공지능(AI)이 세탁물의 무게, 습도, 옷감 종류 등을 분석해 세탁·건조 강도를 조절하는 AI DD 모터, 건조할 때는 빨래가 머금은 수분을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히트펌프 방식을 통해 성능을 높였다. 올해 출시한 AI 워시타워는 사용 패턴을 학습해 쓸수록 더 정확하게 예상 소요 시간을 안내하는 ‘AI 시간 안내’, 세탁물을 넣으면 3초 내 코스별 예상 종료 시간을 알려주는 ‘AI 타임 센싱’ 기능 등을 추가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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