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국내 완성차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사를 도입한 AI 기반 고객센터를 구축했다. 기아는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아 고객센터의 AI 상담사는 1년 내내 쉬는 날 없이 24시간 상담할 수 있다. 단순 문의에 자동 응대하는 방식이다. AI 상담사는 고객 문의 내용을 분석한 뒤 질문 유형에 따라 상담원 근무시간(평일 오전 8시30분~오후 6시)에는 최적의 상담사를 연결해 주는 역할도 한다. 기아는 또 기존 12개 사업별로 분산 운영해 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했다.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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