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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티카, 일본 라쿠텐서 '고객만족도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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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티카, 일본 라쿠텐서 '고객만족도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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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컨셔스 뷰티 기업 아로마티카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고객만족도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은 '라쿠텐 이치바 코리아 컨퍼런스 2025'에서 매출 규모, 성장률, 고객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아로마티카는 라쿠텐 입점 후 1년 반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


    아로마티카는 일본 시장에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4년에는 일본 내 주요 오프라인 채널인 로프트(70개점)와 코스메키친(98개점) 등에 진출하며 매출이 2023년 대비 97%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도 두드러져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5.6%에 달한다. 올해 기준으로는 전체 매출의 40%를 글로벌 시장이 차지하고 있다. 베트남(1782.8%), 유럽(301.8%), 말레이시아(166.6%)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인도, 중동, 캐나다 코스트코 등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는 이탈리아 아마존에서 두피 트리트먼트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Vogue Italia’와 ‘Vogue US’ 등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에 소개되며 판매량과 인지도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아로마티카 관계자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사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인정해주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컨셔스 뷰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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