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사인 코나아이가 온라인 입주 시공 서비스 헬로입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일 오후 4시 헬로입주 운영사인 내일을사는사람들에서 진행됐다.
코나아이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사로, 현재 15개의 지역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입주 시공 서비스’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헬로입주 서비스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헬로입주는 입주 청소, 사전 점검, 시스템 에어컨 설치 등 25개 이상의 입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국내 유일의 입주시공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의 지역커뮤니티 플랫폼과 국내 유일의 온오프라인 입주시공 서비스의 협업으로, 코나아이 플랫폼 사용자들은 지역 내 주소지에서 헬로입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헬로입주는 서비스의 최종 책임을 지며, 소규모 시공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협약은 단순한 서비스 제휴를 넘어 다양한 기업, 공공기관, 지역단체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헬로입주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연계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기반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권지혜 헬로입주 대표는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의 취지인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맞춰, 지역 내 규모가 크지 않지만 실력이 있는 시공팀을 배치할 예정”이라며 “채팅과 견적을 통합한 기능, 입주계산기 등 시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공에 대한 장벽을 낮추는 작업 역시 빠른 속도로 진행해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나아이 측은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구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A/S 등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전문성을 갖춘 헬로입주를 파트너로 선택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 주민들이 최대한 편리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설계하는 동시에, 지역 내 소상공인과의 연결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입주의 시공 서비스는 상반기 중 코나아이의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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