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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모터쇼·CES 총출동…"미래 돈 될 제품 다보여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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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모터쇼·CES 총출동…"미래 돈 될 제품 다보여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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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구조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롯데그룹이 신사업 홍보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화학, 유통 등 전통사업 이외에도 돈이 되는 신사업이 있다는 걸 알리기 위한 방안이다.

    롯데그룹은 4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한 서울 모빌리티쇼에 올해 처음으로 참가했다. 자동차가 중심이 되는 행사지만 롯데케미칼·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롯데인프라셀·롯데이노베이트·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홈쇼핑 등 여러 계열사가 총출동했다. 이들은 배터리 소재, 자율주행 기술, 수소 소재 기술, 메타버스 등 신사업 아이템을 한번에 전시했다. 롯데그룹은 올해 10월 도쿄 모빌리티쇼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롯데는 앞서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와 국내에서 열린 인터배터리에도 같은 방식으로 전시회를 마련한 바 있다. 당시에도 한 계열사가 하나의 부스를 차리는 다른 그룹과 달리 여러 계열사가 각자의 신사업을 한번에 선보이는 식이었다.

    롯데는 현재 주요 사업이었던 석유화학, 유통 산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통적으로 롯데의 캐쉬카우였던 두 부문이 모두 어려워지면서 '타개책이 없는 것이 아니냐'는 시장의 의심이 생겨나고 있다. 롯데는 이러한 의심을 불식시키기위해 신성장동력 발굴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 유망 아이템을 알리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전시회를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롯데가 돈이 될 만한 유망한 신사업이 있다는 것을 일반 소비자와 B2B 고객사들에게 알리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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