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가기 전에 보기 좋은 영화 보여줘”라고 말하자 인공지능(AI)이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추천했다. “TV 화면이 왜 어두워졌어”라고 하자 AI가 문제를 즉각 파악해 화면을 조정했다. LG전자가 11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연 ‘2025 LG 올레드·QNED TV 신제품 브리핑’에서 선보인 TV 신제품(사진)들의 모습이다.LG전자가 이날 공개한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보이스 ID’와 AI 전용 버튼이다. AI는 소리로 사용자를 구분해 계정을 전환한다. 이에 따라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용 버튼은 AI 사용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예를 들어 AI 버튼을 누르고 ‘최근에 본 영상 틀어줘’라고 말하면 사용자 목소리를 인식해 평소에 보던 축구 영상이 나온다.
LG전자는 행사장에서 QNED 라인업을 통해 프리미엄과 가성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듀얼 트랙’ 전략을 펼친다는 전략을 공개했다. QNED는 LCD(액정표시장치) TV의 한 종류로, 성능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보다 다소 낮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가성비’ 프리미엄 제품이다.
행사에서 선보인 100인치 QNED TV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도 초대형 스크린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웠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