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홀딩스(의장 오두환·사진)가 ‘2025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회책임 사회공헌 부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오케팅홀딩스는 굿닥터네트웍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 꿈을 찾는 사람들, 대한의료마케팅협회 등 산하 사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굿닥터네트웍스는 전국 20여 곳의 보육원을 매달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비정기적으로 각종 기업의 후원품을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오케팅홀딩스는 2023년부터 ‘서울랜드 나들이’ 행사를 개최해 정서적인 후원을 병행하고 있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지원하고, 장학금 제도를 통해 학업에 필요한 재정을 일정 부분 분담하고 있다. 교육부 산하 사회적협동조합 한국혁신영재교육원이 운영하는 혁신영재사관학교는 ‘자립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도시형 대안학교다.
오케팅홀딩스는 굿닥터네트웍스, 국제 혁신영재사관학교, 꿈을 찾는 사람들, 대한의료마케팅협회 외에도 병·의원 마케팅 대행사나 종합광고 전문 대행사와 언론사, 출판사, 영상기획, 외식 숙박업체, 교육 및 후원단체, 카페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사업체를 총망라한 지주사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