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인공지능도 감정 읽는다…LG유플러스 '답다' 눈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도 감정 읽는다…LG유플러스 '답다' 눈길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이용자의 감정을 파악하고 소통하는 ‘감성 인공지능(AI)’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가 출시한 AI 일기 서비스 ‘답다’가 감성 AI의 대표 사례로 부상했다. 답다는 이용자가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쓴 글을 AI가 읽고 이용자의 감정을 분석해 적절한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LG유플러스가 2023년 9월에 내놓은 이 서비스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가입자가 지난해 1월 1만3000명에서 올해 1월 8만 명으로 여섯 배 넘게 늘었다.


    LG유플러스는 답다의 성공에 힘입어 플랫폼 내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있다. 이날 텍스트 감정 분석에 사진 감정 분석을 더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글과 함께 일상 사진까지 첨부할 수 있다. AI가 사진과 텍스트를 함께 해석한 후 답장을 보내준다. 이용자와의 감정 공유와 소통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