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와 손잡고 구독 서비스 2종을 3일 출시했다. 집에서도 언제든 ‘AI 과외 선생님’에게 학습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대중화한다는 목표다.
콴다는 KT가 1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벤처기업 매스프레소의 AI 학습 플랫폼이다. 전 세계 9800만 명이 이용 중이다. KT 측은 “콴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통신사 중 처음으로 AI 학습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콴다 서비스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한다. 단계별 풀이와 힌트 제공, 개별 학생 맞춤형 설명 등 다양한 학습 방식을 지원한다. AI가 제시하는 추가 질문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요금제는 월 1만8500원의 ‘콴다 프리미엄’과 월 1만1000원의 ‘콴다 프리미엄 라이트’로 나뉜다. 콴다 프리미엄 라이트는 광고형 서비스다. 요금을 낮춘 대신 광고를 보면서 이용하는 방식이다.
KT는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6월30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다가, 이후 월 2000원씩 할인해주는 식이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