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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100억 브랜드' 100개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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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에서 지난해 1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브랜드가 100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이 중소·중견 브랜드 성장을 돕는 ‘K뷰티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가 100개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올리브영에서 ‘100억 클럽’ 브랜드는 2020년대 들어 가파르게 늘었다. 2020년 36개에서 2021년 41개, 2022년 61개, 2023년 83개로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바이오던스와 에스네이처 등 17개 브랜드가 새로 합류했다. 두 브랜드 제품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올리브영 필수 쇼핑템’으로 부상하며 매출이 크게 늘었다.

100억 클럽 브랜드 중 메디힐과 라운드랩, 토리든은 매출이 1000억원을 넘었다.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토리든은 2022년 100억 클럽에 입성했다. 그로부터 불과 2년 만인 지난해 1000억원을 돌파했다.

입점 브랜드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올리브영의 실적도 매년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올리브영 매출은 2021년 2조원, 2023년 3조원을 돌파했다. 증권가에서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전년 대비 1조원 가까이 늘어난 4조7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한다.

이 같은 성과는 올리브영의 신규 카테고리 발굴 및 시장 개척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클린뷰티’다. 올리브영은 2020년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인체 유해 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브랜드에 클린뷰티 인증을 부여했다. 지난해 클린뷰티 브랜드의 올리브영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51%에 달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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