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월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를 출시한 뒤 구독자의 월평균 구매 금액이 이전 대비 61% 늘어났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1일 버디 패스를 론칭했다. 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푸드 30% 할인(1장),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1장), 온라인 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버디 패스 구독자의 11월 평균 구매금액과 구매 건수는 서비스 론칭 이전인 9월 대비 각각 61%, 72% 늘었다.
구독자가 받은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월평균 2만3300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료(7900원) 대비 약 세 배 수준이다.
버디 패스로 받는 혜택은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할수록 더욱 커진다. 한 달간 매일(30일) 방문 시에는 구독료의 8배인 최대 6만4800원 가량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스타벅스 측 설명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고객의 니즈를 다각도로 분석해 혜택을 극대화한 버디 패스는 이용자가 구독 전보다 더 많이 구매하고 더 자주 방문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버디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 이용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