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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워 먹고 쪄 먹고" K만두, 美서 불티…놀라운 성적표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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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K푸드가 큰 인기를 누리는 북미 지역과 집중 공략 중인 유럽·오세아니아 등 해외 시장에서 식품사업 고성장세를 이어가면서 내수 부진을 만회한 3분기 성적표를 내놨다.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액 4조62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고 영업익은 0.4% 증가한 276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의 경우 같은 기간 매출은 0.4% 줄어든 7조4143억원, 영업익은 5.1% 늘어난 4162억원으로 집계됐다.

식품사업 부문은 매출 2조9721억원을 올린 가운데 영업익은 1613억원으로 감소폭(-31.1%)이 컸다. 해외 시장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5690억원)에서 차질을 빚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4031억원)은 CJ제일제당이 목표 삼은 ‘K푸드 신영토 확장’ 성과를 이어갔다는 귀띔. 특히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매출이 40% 급증했다. 오세아니아 매출도 24% 늘었다. 호주·뉴질랜드에서 비비고 만두의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늘어난 효과로 풀이된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 만두(14%)와 피자(11%)가 두 자릿수 성장하며 선두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올해 들어 9월까지의 ‘비비고 만두’ 매출성장률은 33%에 달해 이 기간 미국 전체 만두 시장(대형마트 등 B2C 기준) 성장률(15%)의 2배를 웃돌았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694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1.1% 늘었고 영업익 824억원을 거둬 74.9% 뛰었다. CJ제일제당은 “고수익 제품 매출 증가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소개했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케어(Feed&Care)는 매출 5789억원과 영업익 327억원을 올렸다. 주요 사업 국가에서의 사료 판가 및 판매량 하락으로 매출은 소폭 줄었으나 사업 구조 및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영업익 흑자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콜라보)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바이오사업부문은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이스트엔리치’ 신규 수요를 계속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도 고도화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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