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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e스포츠팀인 ‘T1’과 청년 고객들을 응원하는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보다 오프라인 행사 규모를 3배 가까이 키웠다.
SK텔레콤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0xT1 녹음회 팬미팅’을 개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행사엔 T1 소속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케리아’ 류민석, ‘구마유시’ 이민형 등 프로게이머 5명과 지난 7월 갤럭시Z 폴드·플립6를 개통한 ‘0(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청년 고객 200명이 참석했다.
영은 만 13~34세를 겨냥한 SK텔레콤의 청년 고객 특화 브랜드다. 영화, 커핑, 로밍 등의 상품 비용을 매월 50% 깎아주는 0청년 요금제, 매월 10·20·30일 청년 고객에게 T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인 ‘0 데이’, 인터파크티켓의 공연·전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T1 팬미팅도 SK텔레콤의 대표적인 행사다. SK텔레콤은 이 행사의 참가 고객 수를 지난해 75명에서 올해 200명으로 3배 가까이 늘렸다. 참석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유튜브와 아프리카TV로 현장을 생중계하는 온라인 팬미팅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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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팬미팅에선 T1 선수들이 고객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녹음해 주는 ‘녹음회’ 행사도 진행됐다. 일반적인 팬미팅과 달리 참가자들이 핸드폰에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응원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기회였다. T1 선수들은 청년들의 고민을 들으며 서로 위로와 격려를 나누기도 했다.
SK텔레콤은 팬미팅 참가자들에게 선수들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한정판 마우스 장 패드를 제공했다. 온라인 팬미팅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도 2만9000원 상당의 데이터 3GB(기가바이트) 규모 한정판 로밍 상품 카드를 제공했다.
이상혁 선수는 ”팬들에게 좋은 기운을 많이 받아가는 것 같아 감사하다“며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이번 T1 팬미팅을 청년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팬미팅이 T1 선수들과 팬들이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