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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 "삼양그룹, 스페셜티 제품 중심 사업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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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 삼양그룹 회장(사진)이 창립 100년을 맞아 3대 경영 방침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변화와 혁신을 촉구했다.

삼양그룹은 19일 경기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년 삼양그룹 조회’를 열었다. 조회는 매년 3분기에 김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김 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 각 사업부의 스페셜티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을 늘렸다”며 “하반기 세계 경제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졌지만 올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상반기 성과 발표에선 알룰로스 신공장의 상업 생산 시작과 헝가리 봉합사 공장의 안정화 단계 진입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목표로 강조했다. 기존에 제시한 스페셜티·글로벌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캐시플로’(현금흐름) 중심 경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가속화 등 3대 경영 방침도 밝혔다. 김 회장은 “모든 임직원이 같은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긴밀하게 소통해 스페셜티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위한 실행력을 제고해달라”며 “수익 극대화와 운전자본 최적화, 효율적인 투자 관리 등 오퍼레이션 엑설런스(operation excellence)를 통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그룹에서 새로 추진하는 디지털 인프라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끌고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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