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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초밀착 온라인 서비스 '엔카믿고'…7일 책임환불, 집앞 배송, 화상 상담까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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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초밀착 온라인 서비스 '엔카믿고'…7일 책임환불, 집앞 배송, 화상 상담까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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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의 ‘엔카믿고’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엔카믿고’는 엔카닷컴의 새로운 중고차 거래 서비스 브랜드다. ‘엔카믿고’라는 네이밍은 엔카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믿음’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고객 초밀착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게 엔카닷컴의 설명이다.

엔카닷컴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일반 딜러와 고객 간 신뢰 거래를 위한 상담, 결제, 탁송, 금융, 환불 등 다양한 고객 밀착형 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엔카믿고로 집중하는 분야는 온라인과 비대면 시장이다. 온라인 구매 시 고객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점은 구매 전 실제 상품을 보지 못한다는 것이다. 특히 고가의 자동차라면 불안은 더욱 가중되기 마련이다.

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에 대해 타이어 마모도, 실내 시트 냄새 등 140여 개 항목을 검수하거나 성능을 점검한 차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엔카가 확인한 차량을 대상으로 1 대 1 상담과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은 실제로 차를 보지 않고도 충분한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다.

엔카믿고를 통해 차량 인수 후 7일간 타보고 구매할 수 있는 ‘7일 책임환불제’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엔카보증 및 금융 서비스를 엔카를 통해 상담 및 지원받을 수 있다.

중고차를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받는 전국구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따라서 거리가 먼 지역의 중고차도 엔카믿고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믿고 화상상담’도 시도 중이다.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믿고 매니저의 차량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차량 성능 점검 결과부터 차량의 외관, 실내 상태를 살펴보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차량을 반드시 실물로 보고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일부 차량을 대상으로 센터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 방문 대상 차량은 ‘엔카 믿고센터’ 방문 예약 후 쇼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는 경기 수원, 경기 고양(일산), 경남 양산 총 3곳에서 운영 중이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크게 기여하는 다양한 매물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과 상태, 모델 등을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물을 빠르게 확보하는 것도 중요한 경쟁력이다.

엔카믿고 등록 매물은 중고차 온라인 시장 최대 수준인 약 3만 대다. 이처럼 엔카가 많은 매물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엔카가 구축한 광범위한 시장 네트워크 덕분이다. 재고 관리, 판매인력 채용, 부지 확보 등으로 매물 확보에 제한이 있는 직영 업체와 달리 엔카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20여 년 넘게 넓혀온 중고차 시장 영업망을 통해 빠르게 다양한 시장 매물을 확보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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