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F&B 차별화에 속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교원라이프는 수제 맥주 전문기업 ‘카브루’,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대장’과 손잡고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용 수제맥주 ‘함께라거’와 전용 육개장 ‘예움 육개장’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함께라거’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수제 에일맥주 ‘내곁에일’에 이어 카브루와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교원예움 전용 맥주다. 수제맥주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더 특별한 장례식장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육대장과 ‘예움 육개장’을 공동 개발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의 육개장도 제공할 계획이다. ‘예움 육개장’은 이달 교원예움 서서울장례식장을 시작으로 전국 직영 장례식장에 도입한다.

교원라이프는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F&B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했다. 다양한 전략적 협업 파트너 확대해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장례식장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장례식장 위생 관리 수준도 높여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교원예움 김해장례식장과 화성장례식장이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나머지 교원예움 장례식장 5개 지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도 추진 중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F&B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조문객들에게 더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싶은 유족들의 마음을 반영하기 위해 계속해서 F&B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