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커머스 키우기’에 나섰다. 배민은 장보기·쇼핑 서비스를 재단장하고 광고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광고에선 배민 앱을 통해 GS25·CU·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와 이마트에브리데이·홈플러스익스프레스·GS더프레시 기업형슈퍼마켓(SSM) 3사 제품을 1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커머스는 배민이 유료 멤버십 ‘배민클럽’ 안착을 위해 내세우는 서비스다. 배민은 오는 8월부터 월 3990원을 내면 음식 배달비를 면제해주는 멤버십을 시행한다. 하지만 쿠팡이 이미 음식 무료 배달뿐 아니라 생필품 새벽배송 등이 합쳐진 멤버십을 운영 중이어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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