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전주공장에서 신제품 ‘테라 라이트’(사진)를 처음 출고했다고 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알코올 도수 4.0%, 100mL 기준 25㎉인 테라 라이트는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한 제로슈거 제품이다.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라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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