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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현대차 옛말…대당 순이익, 혼다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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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자동차 한 대를 팔 때마다 277만원의 순이익을 내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고부가가치 차량이 잘 팔리는 데다 달러 강세로 해외 시장에서 차량 가격이 높아진 덕분이다.

25일 일본 금융정보 업체 퀵이 지난 1년간(2023년 4월~2024년 3월) 주요 자동차 회사 12곳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현대차는 자동차 한 대를 판매해 31만8000엔(약 277만원)의 순이익을 냈다. 이는 전년 대비 27%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같은 기간 전 세계에서 420만 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현대차의 대당 순이익은 주요 자동차 회사 중 6위다. 일본 혼다(26만9000엔)와 독일 폭스바겐(25만3000엔), 미국 제너럴모터스(GM·25만1000엔), 중국 비야디(BYD·19만8000엔)보다 높다.

현대차는 더 이상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브랜드가 아니라는 평가가 나온다. 현대차의 평균 차량 판매 가격은 계속 오르는 추세다. SUV와 제네시스 등 고부가가치 차종이 잘 팔리고 있어서다.

올해 1분기 기준 국내 시장에서 현대차의 승용차 평균 판매 가격은 5319만원으로, 2022년 1분기(5032만원) 대비 300만원가량 상승했다. 해외 시장 평균 판매 가격은 국내보다 1000만원가량 높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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