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마이 BMW 및 MINI 앱에 서비스센터 간편 예약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앱은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기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애프터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제공하던 서비스센터 예약 기능이 통합 적용됐다.
BMW코리아는 "차량 운용이나 유지·관리에 대한 정보 확인 및 예약을 My BMW 또는 MINI 앱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은 앱의 지도 탭에서 BMW 파트너를 검색, 가능 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정보는 모바일 캘린더로 전송할 수 있다.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BMW 차량은 점검이나 정비가 필요할 경우 전화나 앱을 통해 차량의 상태를 안내받을 수 있고, 프로액티브 케어 전담 콜센터 또는 My BMW 앱에서 바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수리 과정 확인 및 온라인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