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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벅 새 음료 뭐길래…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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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일 봄 한정 음료로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일주일 만에 30만 잔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구황작물인 타로를 활용해 개발한 음료로 카페인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았다.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음료로 기획해 출근길 식사 대용식을 찾는 직장인과 간식용 어린이 메뉴로도 적당하다고 스타벅스는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이와 같이 커피가 아닌 다른 종류의 음료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음료를 선보이며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커피(non-coffee) 메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에서 지난해 판매된 제조음료 실적을 분석한 결과, 논커피 음료가 판매량 상위 10종 중 총 3종을 차지해 전년보다 1종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판매량 상위 10위에 들어간 논커피 음료는 2022년부터 10위권에 든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와 함께 지난해 ‘유자 민트 티’가 추가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스타벅스에서 100만 잔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음료는 50종이 넘는다. 이 중 논커피 음료는 20여 종으로 해당 비중은 갈수록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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