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기존에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KB Careers(이하 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도 오픈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