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중소기업의 회계업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회계지원 플랫폼'을 20일 정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회계지원 플랫폼'은 다양한 회계정보를 '원스탑'으로 제공해 회계 담당자들의 이용 편의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공인회계사회 등 회계 유관기관의 각종 회계정보를 취합해 보기 쉽게 게재했고, 검색 엔진을 탑재해 사용자 검색이 용이하게 한 게 특징이다. 또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제공해 스마트폰으로도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랫폼은 유관기관 보도자료, 기준서 및 질의회신, 회계감사 관련 자료, 교육자료, 온라인 상담·신청 등으로 구성됐다.
거래소는 이번 '회계지원 플랫폼' 출범으로 중소기업 회계 담당자들의 회계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증대되는 한편, 회계지원센터와 상호 의사소통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거래소는 "향후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 개정에 맞춰 자율분쟁조정 신청접수, 공정가치 평가 지원 등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 회계 담당자들의 의견을 청취·반영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발굴·제공해 '회계지원 플랫폼'이 중소기업의 든든한 회계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