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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더 리미티드' 4차…이번엔 레트로 콘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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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더 리미티드' 4차…이번엔 레트로 콘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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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이마트의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가 지난 12일 4차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더 리미티드 4차는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출시 초기 디자인을 활용해 추억과 재미를 더한 레트로(복고) 콘셉트로 기획했다. 판매가도 과감히 인하했다.


    더 리미티드 4차 품목은 총 54개다. 가공식품 26개, 신선식품 7개, 일상 용품 19개, 완구 1개, 가전 1개다. 완구의 경우 20~30년 전 단종된 추억의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재출시했다.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은 각 품목군 내 인기 브랜드 레트로 상품으로 구성했다. 많은 소비자가 추억과 재미, 가격 메리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식품의 경우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요리해 먹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인기 많은 간편식 위주로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통조림 인기 품목인 ‘CJ 스팸 클래식 120g×6입 레트로 기획’ 상품을 행사가 1만3980원에 판매한다. 이는 기존 120g×5입 상품의 정상가(1만4980원) 대비 약 22% 저렴한 가격이다. 치킨 너겟 스테디셀러인 ‘하림 용가리 치킨 750g 레트로 기획’ 상품은 9980원에 판다. 기존 450g 상품 정상가 1만480원 대비 약 42% 저렴하다.

    탄산음료 인기 브랜드인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더 리미티드 상품도 출시했다. ‘코카콜라 350mL×10입 기획’ 상품을 개당 898원인 행사가 8980원에, ‘칠성사이다 300mL 페트×10입 레트로’ 상품을 개당 698원인 행사가 6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레트로 콘셉트에 맞춰 1980~1990년대 인기를 끌었지만 단종된 미미·쥬쥬 인형 4종 상품을 그 당시 감성을 그대로 살려 재출시했다. ‘우리는 단짝 미미&안나’ 상품을 3만7900원에, ‘꿈나라 미미’ ‘쥬쥬와 스타탄생’ 상품을 각각 3만9900원에, ‘쥬쥬 첫눈 오는 날’ 상품을 4만9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4분기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 관련 상품 일부를 더 리미티드 4차로 출시했다. 더 리미티드 깐마늘 500g 상품을 3980원에 내놨다. 김장 시 착용하는 고무장갑과 김장이 끝난 김치를 보관할 김치통도 더 리미티드 상품으로 출시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을 기획 출시했다”며 “출시 상품 대부분을 각 품목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채웠다”고 설명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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