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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유심 불량 여부 자동으로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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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 유심의 불량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개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유심은 통신사 가입자의 식별 정보가 담긴 칩으로 스마트폰에 탑재된다. 이동통신 사용을 위한 필수 부품이다.

이번에 개발된 기능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일괄 적용된다. 향후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신규 스마트폰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단말기, 네트워크, 유심 등이 모두 정상 작동해야 한다. 기존엔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면 세 가지 중 무엇이 원인인지 가입자가 알기 어려웠다. 이 기능이 적용되면 불량 유심을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전원을 켠 경우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불량 알림이 표시된다.

유심 불량을 안내하는 기능을 선보인 건 통신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이진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개발랩장(상무)은 “유심 불량으로 통신불편을 겪을 경우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면 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관점에서 사용성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을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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