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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돌풍 잇는다…'270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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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1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20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고효율, 친환경 라이트사이징 엔진,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적용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 모델이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62만대가 넘는 판매량을 올렸으며 올 상반기 국내 승용차 수출 누적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차량이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등 풀체인지급 부분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됐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를 잡았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과 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는 한층 두툼하게 디자인돼 강인한 인상을 준다.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져 공격적이며 날카로운 인상으로 변했다.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도 기본 적용됐다. 후면은 새 LED 그래픽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트림별 특화 디자인 전략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그대로 적용됐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에 반영한 '알에스(RS)'와 '액티브(ACTIV)' 트림을 통해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RS 트림은 쉐보레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디자인 요소를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외관에는 전후면에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RS 배지가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와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모델로 터프하고 강인한 디자인이 실내외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티타늄 크롬 그릴바와 그릴 인서트가 적용됐다.


실내는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치며 완전히 새로워졌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춰 기존 듀얼 콕핏 디자인에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레이아웃 변화가 단행됐다.

실내에는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되며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다. 중앙 송풍구와 비상버튼은 중앙 터치스크린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다.

RS와 ACTIV 트림 기준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70mm, 전폭 1810mm의 준중형급 차체를 갖춘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2640mm의 휠베이스 덕분에 세그먼트 대비 한층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적재용량 460L를 제공하는 트렁크 공간은 2단 러기지 플로어를 통해 바닥 부분의 높낮이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6대4 비율로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1470L까지 적재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엔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GM의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1.35L 가솔린 E-Turbo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전륜구동 모델에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12.9km/L(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돼 11.6km/L(18인치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특히 GM의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 FWD(전륜구동) 모드와 AWD(사륜구동) 모드를 간단히 전환할 수 있다.

가격은 △LT 2699만원 △Premier 2799만원 △ACTIV·RS 3099만원이다.

한국GM은 올 상반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이어 하반기에 부분변경 트레일블레이저로 돌풍을 잇겠다는 계획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인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4월부터 3개월 연속 월 3000대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 잡았다.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5월에만 총 1만4527대의 수출량을 기록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GM의 수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돌풍은 합리적 가격 책정에서 시작됐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트렌디한 콤팩트 크로스오버 모델임에도 2000만원 초반에서 시작하는 가격이 화제를 불러모았다. 그럼에도 준중형급 SUV에 버금가는 차체 크기를 가졌고,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오토홀드 등이 기본 탑재됐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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