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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구정 명소 된 ‘위글위글 플래그십 스토어’에 외국인 방문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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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이 지난 4월 압구정 도산대로에 무을 연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 집 도산’에 외국인들이 몰리고 있다. 아트쉐어에 따르면 스토어 내 개성 있는 포토존이 ‘SNS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 평균 2천 명, 주말에는 3천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한다.

‘위글위글 집 도산’은 세상의 모든 컬러를 담는다는 컨셉으로, 채도 높은 디자인과 개성 있는 IP로 내부를 꾸몄다. 특히, 총 4개의 층에 플립룸, 스마일룸 등 다채로운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인증샷’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포토 프레스(Photo+Express)세대’를 끌어당겼고, SNS에 소문이 퍼지면서 외국인 관광객도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월평균 1만 5천 명 이상으로 전체 방문객의 30%를 차지한다. 또 외국인의 경우 1인당 구매액(객단가)이 높아 외국인 매출 비중이 50%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위글위글 집 도산’은 국내외 스타가 방문,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우 공승연은 매장 내 ‘플립룸’에서 천장에 거꾸로 서 있는 듯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다. 이어 8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러시아 음악가 ‘제드’도 ‘위글위글 집 도산’을 방문, 개성 있는 인증샷을 남겼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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