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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29일 편의점 GS25의 플래그십 점포인 서울 성수동 ‘도어투성수’에 오는 30일부터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발표했다. 다음달 20일까지 문을 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360도 무빙 포토존 △스티커 존 △고객 참여형 메시지 월 △MBTI QR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이벤트존 등이 마련된다.
각종 넷플릭스 굿즈도 판매된다. 이달 중순부터 GS25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해 출시된 △넷플릭스 콤보팝콘 △핫도그 △제주라거 등 차별화상품도 선보인다. 넷플릭스 점보팝콘의 경우 GS25에서 기존의 스테디셀러 상품이던 새우깡과 포카칩을 제치고 스낵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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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고 즐기는 수많은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색다른 재미와 공감대 형성을 전달해 줄 것”이라며 “상품, 서비스, 콘텐츠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O4O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