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은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EW) 보험 상품의 판매가 2년 반만에 80만 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EW보험은 제조사·판매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종료 후에도 제품 고장수리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 서비스다.
롯데손보는 이커머스 업체와 가전 유통기업 등을 통해 EW보험 '안심케어'와 '생활파워케어'를 선보였다. 계약 규모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0년 10월 안심케어를 처음으로 내놓은 이후 지난해 1월 30만건을 넘어선 뒤 10월엔 50만건을 돌파했다.
롯데손보는 제휴처를 늘리고 제품군과 가입대상을 넓힐 계획이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